뚜벅이 대리기사는 콜을 잡고 출지로 빨리 이동하기 위해서는 콜밭 주변에 머물러야 합니다. 때문에 콜이 뜰만한 위치를 잘 파악하고 있어야 콜을 잘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지역별 콜밭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오늘은 김포 구래동의 콜밭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포 구래동이 콜밭인 이유
김포는 신도시가 장기동, 풍무동, 운양동, 구래동 등으로 형성되어 있는데 구래동은 식당, 술집, 유흥업소가 구래역을 중심으로 집중되어 있고, 나이트클럽까지 있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비해 콜이 많고, 늦은 시간까지 콜이 나온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때문에 구래동은 첫 콜을 잡기에도 용이하고, 늦은 시간 김포 지역에 떨어졌을 때 구래동으로 이동하여 콜을 잡기에도 용이합니다.
최근 김포 지역에서 타 지역으로 나가는 콜을 보기도, 잡기도 어려워졌다는 특징이 있는데 구래동도 마찬가지지만 그나마 인천, 일산, 파주 지역으로 나가는 콜이 상대적으로 많고, 틈틈히 서울로 가는 콜도 다른 김포 지역에 비해 많은 편에 속합니다.
때문에 김포에서는 구래동이 손이 꼽히는 콜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래동 콜밭 분석 및 콜이 뜨는 지점 체크
구래역 1번출구로 나오면 먹자거리가 크게 형성되어 있고, 김포에서는 먹자거리 크기와 거리 내 점포수가 가장 많은 곳이라고 여겨집니다. 대체로 이 지역에서는 건물마다 주차장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콜이 사방팔방 뜨므로 어디가 콜포인트다라고 찝을 순 없지만 위 지도에서 보면 왼쪽 위 빨간색 원은 '공영주차장', 왼쪽 아래 빨간색 원은 '나이트클럽', 오른쪽 뒤 빨간색 원은 '월드에비뉴' 주차장인데 이들을 중심으로 콜이 잘 뜨기 때문에 이들 주변에서 대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위 지도에 체크한 파란색 네모 박스 지점에서 대기하면 주변 식당가 콜을 비롯해서 빨간색 원에 해당하는 지점의 콜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어디서 대기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은 파란색 네모 박스 주변에서 대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시 이전 저녁시간 대에는 구래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먹자 외에도 위 지도에 체크한 빨간색 원 식당가에서도 콜이 잘 나오기 때문에 오히려 구래역 먹자보다 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빨간색 원 지점에 가서 대기하면 구래역 먹자에서 뜨는 콜을 노릴 수 없기 때문에 지도에 체크된 파란색 네모 박스에 대기하면서 구래역 먹자 콜과 빨간색 원에서 뜨는 식당가 콜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즉, 밤 10시 이전에는 구래역 먹자와 외곽 식당가 콜을 노리는 것이 좋고, 10시 이후에는 구래역 먹자를 노리면 되겠습니다.
번외로 구래역 바로 전 정거장인 마산역 주변이 착지일 경우엔 마산역 주변에 식당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빨간색 원 지점에서도 콜이 뜹니다. 다만 11시 이후엔 콜이 안뜬다고 보면 되기 때문에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빠르게 구래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11시 이전엔 콜이 종종 뜨기 때문에 급하게 구래역으로 이동하지 말고 버스 한두대는 보낸다는 생각으로 대기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마산역에서는 구래역으로 가는 일반버스와 심야버스가 새벽 늦은 시간까지 있기 때문에 걸어가지 마시고 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산역에서 구래역이 가까워 보여도 걸어가면 20분~30분 정도 소요되는데 피크타임 땐 걷느라 피크 시간이 다 지나가고, 늦은 시간엔 첫차 탈 확률만 높이게 됩니다. 때문에 구래역으로 가고자 하신다면 버스, 공유킥보드를 이용해서 빠르게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엔 콜이 많이 없고, 대리기사가 늘어나다 보니 콜을 잡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만 구래동은 김포에서 가장 상급지에 해당하는 콜밭이기 때문에 다른 김포 지역보다는 콜을 잡을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구래동 콜 포인트를 잘 체크해서 꿀콜을 잡으시길 바라며, 어려운 시기지만 다들 힘 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