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역과 망원역 주변은 어디서든 콜이 뜨기 때문에 콜밭 분석이 필요할까 싶지만, 콜이 많은 금요일 밤을 제외하곤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어중간한 위치에서 대기하다간 장시간 대기할 수 있으므로 콜이 뜨는 지점 부근에서 대기를 해야 합니다. 때문에 콜이 집중적으로 뜨는 지점과 대기할 만한 장소를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합정역 주변 콜 뜨는 지점 및 대기장소 체크
합정역은 사실 어디에서든 콜이 뜨기 때문에 합정역 지하철역이나 버스정거장에서 대기하며 콜을 잡는 것이 가장 무난하긴 합니다.
그러나 위 지도에서 보듯이 콜이 뜨는 지역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요즘처럼 대리기사가 많은 시기엔 콜이 뜨는 지점 인근에 위치해야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으므로 지하철역이나 버스정거장에서 대기하는 것보다는 최대한 콜밭 주변에서 대기하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합정역에서 홍대입구역 방향으로 큰 도로이자 2호선 라인을 기준으로 위, 아래 지역을 나눴을 때 윗부분은 메세나폴리스와 마포한강푸르지오에서 콜이 많이 뜨고, 메세나폴리스 뒤편과 푸르지오에서 YG엔터 방향으로 골목에서도 콜이 뜨기 때문에 '마포한강2차푸르지오' 앞 버스정거장 부근에서 대기하거나, 합정역 9번 출구에서 대기하며 콜을 노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합정역 아래지역은 상수역까지 6호선 라인을 따라서 광범위하게 콜이 뜨기 때문에 합정역 6번, 7번 입구에서 대기하는 것이 좋지만 상수역 부근까지 노린다면 성산중학교 앞에 있는 '서울화력발전소입구' 버스정거장에서 대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험상 합정역에서 상수역까지 전지역의 콜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종 양화진 공영주차장에서도 콜이 뜨는데 자주는 아니지만 장거리 콜이 뜰 수 있으므로 양화진 공영주차장 콜까지 노리신다면 7번출구 앞 할리스커피 부근에서 대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망원역 주변 콜 뜨는 지점 및 대기장소 체크
망원역도 콜이 뜨는 지점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합정역과 가까운 콜밭을 체크하고, 추후 망원역에서 마포구청까지 전체 콜밭을 다시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합정역에서 망원역 방향으로 올라가다보면 '잔다리 어린이공원'(위 지도상 오른쪽 빨간색 원 지점)이라고 있는데 여기는 메세나폴리스 콜부터 망원역 인근, 그리고 오른쪽으로 서교가든 부근 콜까지 노릴 수 있고, 생각보다 대리기사가 많지 않기 때문에 다른 콜밭보다는 상대적으로 경쟁이 약한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합정역과 망원역 사이에서 콜을 노리신다면 최적의 대기장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망원역 좌측 2번출구는 망원시장을 중심으로 콜이 여기저기서 뜨고, 공영주차장에서 많이 뜨기 때문에 망원역 2번 출구에서 대기하면서 망원시장 부근 콜 수요와 잔다리 어린이공원 쪽 콜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두 지점이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잔다리 공원은 합정역 부근 콜까지 노릴 수 있고, 망원역 2번 출구는 망원시장 쪽 콜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애초에 콜을 노리는 곳이 다르므로 선택을 잘해서 대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합정역과 망원역은 대리운전 수요도 많지만 그만큼 대리기사가 많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콜을 노리는 것보다는 콜이 잘 뜨는 곳 주변에서 대기하며 콜을 잡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매일 꿀콜 잡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