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이 대리기사는 최대한 콜밭 근처에 머무르고 있어야 콜 잡기가 수월하기 때문에 콜이 뜨는 장소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정역 부근과 행신, 능곡역 부근은 콜이 뜨는 곳이고, 서로 거리가 멀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장소에서 대기하면 콜을 잡이 수월하므로 콜 뜨는 지역과 대기장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능곡동 행신동 콜 뜨는 지점 및 대기장소 체크
능곡동과 행신동은 사실 행신동 쪽에서 콜이 더 많이 뜨기 때문에 행신역 근방에서 대기하는 것이 좋지만, 능곡역을 중심으로 한 능곡동에서도 괜찮은 콜이 뜰 때가 있고, 화정동에 가까운 행신동(행신1동 행정복지센터 근처)에서도 콜이 뜨기 때문에 3군데 모두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서 대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지도 이미지를 보면 별표 모양으로 체크된 신한은행 주변에서 대기하면 공용 자전거나 킥보드를 이용해서 5~10분 이내에 출지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신한은행 근처 버스정거장에서 대기하거나, CU에서 음료수 한잔 사서 앞에 설치된 야외테이블에 앉아서 대기하면 되겠습니다.
화정역 주변 콜 뜨는 지점 체크
화정동은 거의 화정역 주변에서 콜이 뜨기 때문에 화정역 주변에서 대기하면 되지만 행신1동 행정복지센터 근처에서 뜨는 콜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화정중앙공원 아랫부분에서 대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화정중앙공원에 벤치도 많고, 공원화장실도 24시간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대기하기엔 최적의 장소라고 여겨집니다.
다만 대기하기 좋은 만큼 대리기사님도 많기 때문에 벤치에 눌러앉으면 장시간 대기하는 수가 생길 수 있으니 적당한 콜이 뜨면 빠르게 탈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평일 밤 12시30분을 넘어가면 거의 콜이 안뜬다고 생각해야 하며, 이땐 새벽 2시 정도까진 일산 백석동으로 가는 버스가 살아있고, 이동시간도 15분 정도이니 버스를 타고 일산으로 이동하는 것이 낫습니다.
위에서 능곡동, 행신동, 화정동의 콜밭과 대기장소 등을 체크해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다양한 지역으로 가는 콜들이 많았었는데 요즘은 대부분 일산이나 김포, 서울도 상암이나 강서 정도의 단거리 콜이 많은 게 사실입니다. 때문에 막연히 장거리 콜을 노리는 것보다는 짧은 거리라도 연계가 가능한 지역의 가성비 콜을 잡아서 이동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