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운전 콜은 각 지역마다 콜이 잘 뜨는 콜밭이 있고, 콜을 잘 잡으려면 콜밭 주변에서 대기해야 쉽게 콜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김포 사우동은 콜밭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고, 어디서 콜이 뜨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포 사우동이 콜밭인 이유
사우동은 김포시청이 자리 잡고 있어 공무원을 비롯해 주변 세무사 사무실 및 일반 사무업종 회사들이 있어서 기본적으로 대리운전 수요가 있고, 구도심의 중심이라는 특수성이 있어 먹자가 오래전부터 형성되어 광범위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새벽 늦은시간까지 영업하는 주점, 유흥업소들이 있어서 늦은 시간까지 대리운전 콜이 뜨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콜이 뜨는 지점 체크 및 콜지 분석
사우역에서 김포시청 방향으로 ①번 지역은 음식점과 호프집, 노래방이 밀집해 있기 때문에 콜이 많이 뜨는 위치이고, ②번 지역에도 음식점이 다수 포진해 있기 때문에 콜이 잘 뜨는 위치입니다.
특히, ①번과 ②번 사이에 공영주차장이 자릴 잡고 있는데 여기서 콜이 많이 뜨고, 양옆의 콜을 다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대기하기에도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영주차장 주변으로 대기할 만한 포지션이 아니기 때문에 장시간 대기할 것 같은 경우엔 지도상 ①번 지역의 녹색 부분인 공원에서 대기하면 공영주차장과 사우동 주민센터에 주차된 차량의 콜을 잡을 수 있고, ②번 지역의 녹색 부분인 공원에서 대기할 경우엔 공영주차장 콜을 잡을 수 있고, 위 지도에서는 없지만 ②번 지역 위쪽에 모텔촌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서도 심심찮게 콜이 나오기 때문에 ②번 지역 공원도 대기장소로 좋다고 여겨집니다.
③번 지역도 ①,②번 만큼은 아니지만 음식점과 호프집이 있기 때문에 콜이 뜨는 지역이긴 합니다만 ①,②번에 비하면 콜이 적기 때문에 대기장소로는 적합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대리기사간 경쟁이 치열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①,②번보다 콜을 더 잘 잡을 수 있기도 합니다.
때문에 ①번 지역과 ③번 지역의 콜을 모두 공략하기 위해서는 사우역 1번 출구 주변에서 대기하는 것이 좋고, 겨울엔 날씨가 춥기 때문에 역 내에서 대기하다가 콜을 잡고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사우동에서 뜨는 콜에 특징이 있다면 타지역으로 가는 콜이 현저히 적고, 대부분 풍무동, 장기동, 구래동, 마송으로 가는 콜이 뜹니다.
때문에 타지역으로 이동하는 콜을 잡고자 하시는 분들은 고촌이나 구래동을 가는 콜을 잡고 징검다리 삼아 다른 지역으로 빠져나가는 콜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김포 특징이 타 지역으로 나가는 콜이 많지 않기 때문에 타 지역으로 꼭 나가야 하는 분들은 대중교통이 살아있는 시간이면 광역버스를 타고 서울로 나가는 것이 좋고, 타 지역으로 나가지 않아도 되는 분들은 관내에서 콜을 타거나, 일산-김포를 왔다 갔다 하는 것이 가장 나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물론 위 내용은 주관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다른 분들과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김포에서는 콜을 잡기에 좋은 콜밭이라는 것은 다들 공감하시리라 여겨집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좋은 콜을 잡으시길 기원하며, 다음엔 김포지역 다른 콜밭 분석과 서울 강서구부터 강을 따라서 오른쪽으로 콜밭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